오늘 하루 살면 내일은 주말이야!금요일 아침 힘을 낼 수 있는 마법의 주문이다.7시 30분 알람이 울리자마자 한꺼번에 끄고 일어나 양치질을 한 뒤 뜨거운 물 한 잔, 가벼운 스트레칭을 마치고 나왔다.
서울곰두리체육센터 서울특별시 송파구 동남로 271 서울곰두리체육센터
내일은 주말이라 사람이 많을 줄 알았는데 오히려 반대였다.수영 강사님이 금요일이라고 해서 회원분들이 많이 안 계신다고 해서 초급반에서 접영까지 간 분들과 같이 중급반에 올라가서 수영을 했다.다음주부터는 중급반에서 수영한다고 하셨어.다음 주에는 중급반에서의 새로운 시작이 될 것 같다.
기분 좋게 아침을 열고 햇살을 만끽하며 집으로 돌아왔다.기초화장품을 바른 뒤 어머니가 돌려놓은 세탁기를 열어 빨래를 널었다.일주일에 한 번 했더니 다 내 빨래에 하유리가 벗어놓은 옷까지 빨래가 너무 많았다.간단한 집안일을 하고 의자에 앉아 얼마 남지 않은 책을 다 읽었다.
→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책에 공감하고 작은 위로를 받으며 작업 컴퓨터 앞에 앉았다.노래를 찾아 듣고, 막힐 때마다 다른 방법으로 악기를 쌓아 노트를 바꿔보고, 프로젝트도 바꿔가며 꽉꽉 눌러 알차게 시간을 채웠다.
1시 반이 되어 소은이에게 전화가 와서 점심을 먹으러 거실로 나왔다.지난주 심하게 병이 난 뒤 일주일에 5번은 먹던 라면에 손이 닿지 않는다.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그냥 닭 가슴고기볶음밥이 더 먹고 싶어서 계란을 하나 풀어 렌지에 돌렸다.
→ 아임웰 닭가슴살 볶음밥 다이어트를 해야 하기 때문에 억지로 먹는 것이라면 이야기가 다르겠지만 체중 조절을 위해 먹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깔끔하고 맛있는 점심을 먹을 수 있었다.설거지를 하고 양치질을 한 후에 산책을 나왔다.
정말 날씨가 너무 좋았어. 완전히 봄날씨 같았다.예쁘고 귀여운 강아지들도 많이 봐서 기분 좋은 산책이었어.집에 와서 다른 책을 조금 읽고 5시까지 작업을 계속했다.끝나고 나서 자신도 모르게 건반 앞에서 “정말 힘들다”는 말이 튀어나왔지만 내뱉으며 웃었다.올해 목표가 ‘열심히 하지 않고 그냥 하는 것’이라 열심히 하지 않는다고 해도 일을 시작만 하면 모든 것을 쏟아낼 정도로 하고 있었다.역시 열심히 하고 주무시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그냥 앉아서 시작하는 게 중요했다.올바르게 가고 있는 것 같아 다행이었고, 이 순간이 그냥 버려질 시간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하던 일을 해치우고 그대로 침대에 누워 기절한 6시 30분이 되자 무척 무거운 몸으로 오토바이에 시동을 걸었다.
→ 배민커넥트
날씨가 좋은 금요일이라 단가도 낮고 콜도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돈을 주워올 수 있었다.밖에 나가면 게으름과 귀찮음을 이겨내고 나갈 뿐이다.오늘 저녁은 치킨을 시켜 소맥을 한 잔 하려고 하는데 술을 마시고 취하면 블로그를 쓰는데 3시간은 걸리기 때문에 오늘은 오토바이를 타고 집에 오자마자 손만 씻고 앉아서 하루를 정리하고 있다. 끙끙거리며 이번 주를 시작했는데 다행히도 평일을 가득 채우고 잘 사용할 수 있었다.컨디션이 많이 돌아온 것에 감사하고, 별거 아닌 일주일, 아주 평범한 일상이 된 것에 감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