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어플라이언스 향후 전망: 자율주행 코어, 블랙박스, HUD, ADAS, 인포테인먼트

소개하는 기업은 자동 운전 기능을 만들고 기술을 만들고 그리고 부품을 만드는 거기! “모바일 단말”이 됩니다.모바일 기기!다소 이름이 모바일 그렇다고 뭔가 모바일, 휴대에 드는 것을 만들지 않을까 했었는데. 실제로 모바일 기기에서 만드는 모든 것은 차에 들어가는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 됩니다. 1번째는 블랙 박스, 2번째는 HUD(Head Up Display):차를 운전하고 있다고 전에 속도가 보이고 네비게이션이 보이는 것이 있습니다. 3번째는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이라는 첨단 운전 지원 시스템 드라이버 지원 시스템이었다고 하는데, 이것이 자동 운전의 핵심이 됩니다. 마지막은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차 안에 들어가는 다양한 오디오부터 시작해서, 여러 부분을 만들게 됩니다. 즉 여러분이 운전석에 앉았을 때에 블랙 박스, 푸드(HUD), 그리고 에이다스(ADAS)차량 지원 시스템, 그리고 인포테인먼트까지 차에 들어가는 많은 부품을 만들고 있는 모바일 기기!한번 파고들어 보고 싶습니다. 우선 모바일 기기는 이 한마디로 끝날 것 같습니다. 현재 모든 제품을 벤츠, 아우디, BMW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드라이브 레코더를 많이 팔고있습니다만. 방식 자체가 딜러가 고객에게 전달하기 전에 본인들이 직접 인스톨 해서 전달하는 그런 방식으로 판매를 한답니다. 즉 이미 많은 것이 수출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모바일 기기 같은 경우는 영상 기록 장치, 푸드(HUD)홍어 다스(ADAS), 내비게이션 이외의 여러 제품이 거의 95%의 점유율을 나타낼 만큼 매출에서 그 비율 자체가 매우 높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BMW에 납품하는 모바일 기기의 영상 기록 장치는 현재 약 30개국에 납품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그들의 투자 포인트, 혹은 그들이 더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포인트를 3가지를 이야기합시다.

소개드릴 기업은 자율주행 기능을 만든다, 기술을 만든다, 그리고 부품을 만드는 그곳! 「모바일 어플라이언스」가 됩니다.모바일 어플라이언스! 다소 이름이 모바일이라고 해서 뭔가 모바일, 휴대폰에 들어가는 것을 만들지 않을까 생각했는데요. 사실 모바일 어플라이언스로 만드는 모든 것은 차에 들어갈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 됩니다. 첫 번째는 블랙박스, 두 번째는 HUD(Head Up Display): 차를 운전하다 보면 앞에 속도가 보이고 내비게이션이 보이는 것이 있습니다. 세 번째는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라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운전자보조시스템이라고 하는데 이것이 자율주행의 핵심입니다. 마지막은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차내에 들어가는 다양한 오디오부터 시작하여 여러 부분을 만들게 됩니다. 즉, 여러분이 운전석에 앉았을 때 블랙박스, 후드(HUD) 그리고 에이더스(ADAS) 차량 보조 시스템 그리고 인포테인먼트까지 차에 들어가는 많은 부품을 만들고 있는 모바일 어플라이언스! 한번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모바일 어플라이언스는 이 한마디로 끝날 것 같습니다. 현재 모든 제품을 벤츠, 아우디, BMW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블랙박스를 많이 팔고 있는데요. 방식 자체가 딜러가 고객에게 전달하기 전에 본인들이 직접 설치해서 전달하는 그런 방식으로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이미 많은 것이 수출되고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모바일 어플라이언스 같은 경우는 영상기록장치, 후드(HUD), 에이더스(ADAS), 내비게이션 이외의 다양한 제품들이 거의 95% 점유율을 보일 정도로 매출에서 그 비율 자체가 매우 높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BMW에 납품하는 모바일 어플라이언스 영상기록장치는 현재 30여 개국에 납품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그들의 투자 포인트 혹은 그들이 더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포인트를 세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번째, 드라이브 레코더. 블랙 박스 시장은 2021년도 36.1억달러에서 2028년 85.7억달러까지 시장이 클 것으로 보고 연평균 성장률(CAGR) 같은 경우는 12.9%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이미 90%를 넘는 차량이 드라이브 레코더를 장착하고 여러분의 주위를 보면 블랙 박스가 없는 차는 거의 없을 정도로 이미 포화 상태인데, 그럼 모바일 기기가 어떻게 시장을 확대하는가? 유럽에서는 2050년 교통 사고를 0%까지 낮춘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2022년 새 자동차에는 꼭 드라이브 레코더를 장착한다””2024년부터 모든 차량에 블랙 박스 장치를 의무화”라는 법안을 내놓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단말은 이미 BMW벤츠 아우디 등에 수출하고 있어 당연히 2024년 때부터 엄청난 블랙 박스에 대한 수요가 있는 것은 아닌지 확신하려는 첫째 사유가 됩니다. 이어 차량용 푸드(HUD)의 경우는 2021년도 16.5억달러에서 2028년 64.3억달러로 CAGR(연평균 성장률)이 21%정도 성장한다는 것에서 계속적으로 그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블랙박스! 블랙박스 시장은 2021년도 85.7억달러에서 2028년 36.1억달러까지 시장이 클 것으로 보고 연평균성장률(CAGR) 같은 경우 12.9%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이미 90%가 넘는 차량들이 블랙박스를 장착하고 있고 여러분 주위를 살펴보면 블랙박스가 없는 차량은 거의 없을 정도로 이미 포화상태인데, 그렇다면 모바일 어플라이언스가 어떻게 시장을 확대할 것인가? 유럽에서는 2050년 교통사고를 0%까지 낮추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2022년 신차에는 반드시 블랙박스를 장착하라’, ‘2024년부터 모든 차량에 블랙박스 장치를 의무화한다’는 법안을 내놓게 됐습니다. 모바일 어플라이언스는 이미 BMW, 벤츠, 아우디 등에 수출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2024년 이맘때부터는 방대한 블랙박스에 대한 수요가 있지 않을까 확신하는 첫 번째 이유가 됩니다. 더욱이 차량용 후드(HUD)의 경우 2021년도 64.3억달러에서 2028년도 16.5억달러로 CAGR(연평균 성장률)이 21% 정도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둘째! 자율주행차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초반에 말씀드렸듯이 운전석에 앉아 있을 때 주변의 많은 것들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고, 또 조합을 할 수 있고 그런 것들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기술을 실행할 수 있다. 다른 기업들은 아무래도 이런 장치가 없기 때문에 본인들이 이런 장치를 이용해서 만들어야 하는데 모바일 어플라이언스의 경우는 이미 영업망도 구축돼 있습니다. 그리고 ADAS, HUD(전방표시장치)는 이미 많이 만들어 보았기 때문에 자율주행이라는 기술에 최적화되어 무언가를 제공하기 위한 어떤 서비스를 하기에는 아주 좋은 기업이 될 것입니다.

둘째! 자율주행차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초반에 말씀드렸듯이 운전석에 앉아 있을 때 주변의 많은 것들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고, 또 조합을 할 수 있고 그런 것들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기술을 실행할 수 있다. 다른 기업들은 아무래도 이런 장치가 없기 때문에 본인들이 이런 장치를 이용해서 만들어야 하는데 모바일 어플라이언스의 경우는 이미 영업망도 구축돼 있습니다. 그리고 ADAS, HUD(전방표시장치)는 이미 많이 만들어 보았기 때문에 자율주행이라는 기술에 최적화되어 무언가를 제공하기 위한 어떤 서비스를 하기에는 아주 좋은 기업이 될 것입니다.

3번째는 애플 카에 관한 이야기에요. 아무래도 애플 카와 관련된 모든 종목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카와 관련”무엇을 하셨나요?”라고 물라고 가르칠 수 없습니다. 그것이 애플의 대부분의 정책이어서 애플의 스타일입니다. 그럼 이런 상황에서 과연 우리는 어떻게 접근할 수 있습니까? 다만 아까 이야기한 것처럼, 다양한 블랙 박스에 대한 기술, HUD에 대한 기술, ADAS기술, 여러가지 이런 기술이 전부 종합적으로 있어서 애플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는 기업들 아닌가 추측 정도는 나오지 않느냐고 생각합니다. 지난해 12월부터 재규어·랜드로버의 길모 테스트(품질 보증)를 지나 드라이브 레코더의 납품을 시작했대요. 다른 나라의 글로벌 기업과 맞붙어 간신히 이긴 것이라니, 모바일 단말이라는 이 기업의 잠재성, 더 기다리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Thanksalot!본 블로그에서 언급하고 있는 모든 투자 관련 내용은 참고하세요.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본인”에 있습니다.–3Y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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