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Z마케팅 부트 캠프 첫날. 지원부터 면접, 합격 후 오리엔테이션을 해오늘까지 일주일이 걸렸다?새로운 것을 시작할 마음에 설레이고 또 끊임없이 움직여야 한다 하루가 부담이 되기도 한다. 아직 어떤 방식으로 하루를 정리하고 기록하는지 명확화되어 있지는 않지만 과정이 진행될수록 더 잘 해낼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이 과정의 목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 과정의 목적이 마케터”취업”에 있다는 것이다.이 과정은 서울시 예산을 청년들에 투자하고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즉, 청년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국가 지원을 한다는 것. 그런 지원이 나처럼 취업을 목표로 하는 사람에게는 너무도 기쁘고 또 한쪽은 부담감을 준다. 부담감을 책임감으로 바꾸어 보자:) 어떻게? 수업 실습 발표, 브로ー깅그, 미션(과제), 퀴즈가 필요한 것 이 과정에서 3개의 도구/웹 사이트를 이용한다. 노션·노션은 이번 과정을 통해서 처음 접한 메모 서비스이다. 실시간 동기화를 통해서 팀 작업이 가능하지만 정말로 신기했다. 앞으로 도움이 될 거야.스프레드 시트 구글 워드/스프레드 시트/프레젠테이션은 종래도 잘 쓰던 구글에도 실시간 동기화 기능이 있다는 것은 처음 알았다.아직 노ー션이 낯설기도 하고, 노ー션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하려면 어려움이 있게 보이고, 병행할 것 같다.페이스북의 실제 광고를 페이스북을 통해서 할 예정이다. 관리자 활성화 때문에 평소 어느 정도 데이터가 필요하다. 스팸 등을 방지하기 위한 페이스북의 정책이다.-이 과정은 텐 댐으로 진행하지만 담비 댐에서는 베어 유라는 온라인 강의 서비스는 물론 경력 월렛겠다는 채용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과정에 들어가기 전에 커리어 지갑을 통해서 다 함께 AI자기 소개서를 만들어 봤다.
커리어월렛: 등록만으로 자신을 원하는 기업의 채용 제안과 간단한 지원까지!한번만 등록하면 취업, 이직 준비 완료! 당신을 잘 아는 AI 자기소개서와 군더더기 없는 이력서만으로 빠른 채용 프로세스를 경험해 보세요.careerwallet.co.kr
* 시간은 10분 내외가 소요되므로 MBTI(성격유형검사)처럼 자신을 아는 것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
나는 엄격한 선구자 타입이 나왔어. 완전 나다! 이런 느낌이 아니라 MBTI처럼 맞는 것 같지도 않은 해설. 나의 강점에 대해 타고난 외향성과 커뮤니케이션 스킬로 의견을 조율해 도출하는 외교관(diplomat)이라고 기술된 부분이 나의 MBTI(뜨거운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 ENTP)와도 어느 정도 맞아떨어졌다. 주변 친구들한테도 이 서비스 알려줘야지. 좀 더 섬세한 검사였으면 좋겠는데 아무래도 그렇게 되면 질문이나 예가 많아지니까 케이스 수가 많아져서 더 어려울 수도…?
오늘 본격적인 강의 내용으로 들어가보자. Day 1 : 디지털 마케팅의 기초 개념
오늘 본격적인 강의 내용으로 들어가보자. Day 1 : 디지털 마케팅의 기초 개념
오늘의 마케팅 용어. 처음 접하였고 혹은 들은 적은 있지만 잘 알 수 없는 마케팅 용어는 검색을 통해서 간단히 정리했다. 앞으로도 사이좋게 지내자!*ATL:Above The Line*BTL:Below The Line*DA:DisplayAd-포털 사이트 동영상 플랫폼, 뉴스 콘텐츠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이미지와 동영상 광고*MASS MEDIA(언론)*Growth Hacking:그로스 해킹의 성장시키는 구조를 서비스와 제품에 적용하는 방법론인 서비스를 이용할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하고 성장을 가로막는 요인을 제거하고 개선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서비스 성장시키는 것*SEO:search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 웹 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잘 보이도록 최적화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검색 단계 개선이라고도 불립니다.*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 관계 관리하는 것. 영업, 마케팅, 고객 서비스, 전자 상거래 전반에 걸쳐서 고객 관계를 관리하는 모든 방법을 포함한다. *인 스타트 업(Lean Startup)은 제품과 시장을 발달시키기 위해서 기업가가 사용하는 프로세스집의 하나인,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과 고객 개발(Customer Development), 그리고 기존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주로 오픈 소스)등을 활용한다.*MVP:최소 기능 제품(Minimum Viable Product, MVP)은, 고객의 피드백을 얻고 최소한의 기능(features)을 실현한 제품*PMF(제품 시장 정합성, Product Market Fit)마케팅이란?항상 변한 고객의 마음(시장)· 바라는 것, 욕구를 파악하여 이를 만족시키고 돈이나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받는 모든 활동-광고, 홍보, 상표 설정을 모두 포함한 개념이라고 볼 수도 광고는 어디에서 보는 것?-ATL*:Above The Line(TV, 신문, 잡지, 라디오 등)-BTL*:Below The Line(버스 정류장 등 오프라인)-SNS(유튜브, 포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위 영상 강추. 이거 보자마자 마켓컬리 생각나! 최초구매 100원딜>재구매쿠폰(특히 한달간 포인트 적립 10배 주는 이런 것들)>멤버십 등급에 따른 적립률 차등제도(포인트 10배 체험해보셨죠? 등급을 올리려면 더 구입하세요. 많이 구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느낌)+가끔 잊고 살면 다시 찾아달라고 랜덤으로 날아오는 메일쿠폰! 굳이 마켓컬리가 아니더라도 요즘 많이 쓰는 마케팅
그로스 해킹이란?가설수립(변경) > 집행/개선(실험) > 측정 > 분석과정을 거친다. 퍼포먼스 마케팅과 큰 차이가 없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포함한다고 생각된다.)제품(서비스)의 개선과 마케팅, 데이터(엔지니어링)를 동시에 다루는 분야린스타트업*과 MVP*그로스 해킹 같아서 다른 린 스타트업, 수업에 더 깊이 들어가면 자세히 알 수 있을 것 같다.그로스 해킹 같아서 다른 린 스타트업, 수업에 더 깊이 들어가면 자세히 알 수 있을 것 같다.출처 : 최소 생존 가능 제품 Minimum Viable Product, (Hendrik Kniberg) – 유명 이미지마지막으로 우리의 비즈니스가 정말 시장과 고객에게 필요한 것인지 끊임없이 파악해야 한다.& 트렌드를 파악하려면 돈의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숙제 1. 글로스쿨 블로그 하루 3분 마케팅 지식 1-10강●1강) 마케팅이란? Market+ing?시장을 할까? 마케팅의 정확한 의미! #마케터도 아니더라도 마케팅이라는 단어는 일상에서 정말 많이 사용해 보게 됩니다. 나는 마케팅을 잘해… blog.naver.com숙제2. 글로스쿨브런치 최소한의 마케팅 101마케팅의 시작, 고객 여정의 이해에서 우리가 일하는 것은 누군가가 사용할 무언가를 만드는 것이고 그것을 ‘파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상품이나 서비스를 누군가에게 팔려면 팔리는 과정을 잘 알아야 합니다. Top 컨설팅 기업 맥킨지에서는 그 과정을 Customer Journey라고 표현했는데, 고객이 구매 결정까지의 여정을 잘 알면 우리는 우리가 만드는 것을 더 잘 팔 수 있습니다.brunch.co.kr마케팅의 시작, 고객 여정의 이해에서 우리가 일하는 것은 누군가가 사용할 무언가를 만드는 것이고 그것을 ‘파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상품이나 서비스를 누군가에게 팔려면 팔리는 과정을 잘 알아야 합니다. Top 컨설팅 기업 맥킨지에서는 그 과정을 Customer Journey라고 표현했는데, 고객이 구매 결정까지의 여정을 잘 알면 우리는 우리가 만드는 것을 더 잘 팔 수 있습니다.brunch.co.kr포스팅을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을까… 고민 좀 해보자고?#글로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