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인공 지능)는 부실을 관리하는 예측하는 데 효율적인 툴로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다음은 AI을 활용한 불량 관리의 효율적인 방법의 일부입니다:신용 위험 평가:AI은 대출 신청자의 신용 리스크를 평가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기계 학습 알고리즘을 활용하고 대출자의 4금융 거래 기록, 신용 점수, 소득 정보 등을 분석하고 대출 리스크를 평가하는 부실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포트폴리오 모니터링:AI는 기관이 보유한 대출 포트폴리오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불량을 감지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에 의한 조기 경고 시스템을 구축하고 조치를 취할 기회를 제공합니다.불량 예측:AI는 역사적인 데이터와 실시간의 경제 지표를 토대로 불량 예측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서 활용됩니다.이들 모델은 장래의 부실 가능성을 예측하고 불량을 식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자동화된 컬렉션 전략:AI는 불량 콜렉션 전략을 자동화하기에 사용됩니다.가령 AI는 각 사람에 대한 최적의 연락 방법과 타이밍을 결정하고 수집 에이전트를 자동적으로 작업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고객 서비스 개선:AI기술은 부실을 안고 있는 사람에 퍼스널 라이즈 된 조언을 제공하는 금융 상담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이는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하고 불량 회수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범죄 예방과 탐지:AI는 관리 소홀에서 부정 행위를 탐지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금융 사기, 부실 채권 관련 범죄를 식별하고 대응하기 위해서 머신 러닝과 데이터 분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예측 분석:AI은 부실 채권의 향후의 성격과 영향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이로써 기관이 예측 가능한 부실 채권 문제에 대비, 대응할 수 있습니다.AI을 사용하고 부실 채권을 관리하는 방법은 금융 기관과 금융 기업에게 매우 유용한 툴로서 채용되고 있으며 효율성 향상과 부실 위험 저감에 공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