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저는 바쁘게 살아왔습니다. 대부분의사람들이그렇듯이고등학교때는입시를준비하고,대학생이되어서는학점관리를하고,그후에는취업준비와함께취업과동시에사회생활을했습니다. 그러다가 면허 취득만 하고 이후에 쓸 일이 없거든요. 그래서 나는 이직을 준비하는 기간 전에 여유가 생겨서 도전해 보기로 했어요. [너무 늦은 거 아닌가?] 지금까지 저는 바쁘게 살아왔습니다. 대부분의사람들이그렇듯이고등학교때는입시를준비하고,대학생이되어서는학점관리를하고,그후에는취업준비와함께취업과동시에사회생활을했습니다. 그러다가 면허 취득만 하고 이후에 쓸 일이 없거든요. 그래서 나는 이직을 준비하는 기간 전에 여유가 생겨서 도전해 보기로 했어요. [너무 늦은 거 아닌가?]
30대 초반이라는 나이에 수업을 듣고 도로로 나가는 게 늦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리뷰를 보면 많은 연령층이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기업들이 있어 리뷰와 홈페이지, 상담 등 꼼꼼히 조사하고 선택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종이 드라이버 운전 연수를 선택했습니다] 10시간이라는 시간, 원하는 일정에 맞춰 강사가 직접 방문해 강습을 해준다는 후기를 보고 이곳으로 결정했습니다. 30대 초반이라는 나이에 수업을 듣고 도로로 나가는 게 늦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리뷰를 보면 많은 연령층이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기업들이 있어 리뷰와 홈페이지, 상담 등 꼼꼼히 조사하고 선택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종이 드라이버 운전 연수를 선택했습니다] 10시간이라는 시간, 원하는 일정에 맞춰 강사가 직접 방문해 강습을 해준다는 후기를 보고 이곳으로 결정했습니다.
그래도 경력이나 노하우가 많은 만큼 잘해주실 거라는 생각을 갖고 1일차 해가 밝았습니다. 강사를 만나기 위해 차가 있는 주차장에 갔고 넓고 안정적인 공간에서 기본 조작에 대해 숙지했습니다. 자세에서 명칭과 기능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출발이 있으면 브레이크가 필요하고 스티어링, 기어 변속, 좌우 회전, 유턴, 차선 맞추기는 당연히 알아야 할 부분입니다. 그래도 경력이나 노하우가 많은 만큼 잘해주실 거라는 생각을 갖고 1일차 해가 밝았습니다. 강사를 만나기 위해 차가 있는 주차장에 갔고 넓고 안정적인 공간에서 기본 조작에 대해 숙지했습니다. 자세에서 명칭과 기능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출발이 있으면 브레이크가 필요하고 스티어링, 기어 변속, 좌우 회전, 유턴, 차선 맞추기는 당연히 알아야 할 부분입니다.
저는 몰랐어요. 이 부분에 대해서 아는 지식이 없기 때문에 반복적인 과정을 통해서 할 수 있었습니다. 넓고 안전한 도로에서 주행 연습을 했더니 어느 정도 감각이 생긴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익숙한 주변 환경에서 시작] 제게 익숙한 주변 도로로 나아가 속도감과 거리감을 익히고 차선을 맞춰보았습니다. 저는 몰랐어요. 이 부분에 대해서 아는 지식이 없기 때문에 반복적인 과정을 통해서 할 수 있었습니다. 넓고 안전한 도로에서 주행 연습을 했더니 어느 정도 감각이 생긴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익숙한 주변 환경에서 시작] 제게 익숙한 주변 도로로 나아가 속도감과 거리감을 익히고 차선을 맞춰보았습니다.
그 사이 표지판에 대한 식별과 차간 거리, 코너링까지 제대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1일째 동안은 제가 익숙한 환경이 있는 곳 사이에서 주행을 계속했습니다. 이렇게 하다 보니 걱정보다는 제가 인도에 다닐 때는 볼 수 없었던 것이 보이고 의외로 제가 사는 곳이 신호가 길다는 것도 알게 되고 신호가 바뀌는 타이밍까지 알아버렸습니다. 그 사이 표지판에 대한 식별과 차간 거리, 코너링까지 제대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1일째 동안은 제가 익숙한 환경이 있는 곳 사이에서 주행을 계속했습니다. 이렇게 하다 보니 걱정보다는 제가 인도에 다닐 때는 볼 수 없었던 것이 보이고 의외로 제가 사는 곳이 신호가 길다는 것도 알게 되고 신호가 바뀌는 타이밍까지 알아버렸습니다.
[둘째 날에는 시내 주행] 첫날에는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것을 했다면 둘째 날에는 페이퍼 드라이버 연수 강사와 함께 안전 주행과 함께 방어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들었습니다. 그리고 간선도로로 향했습니다. 간선 도로에 가고 있었는데 출구를 잘못 알고 고속도로까지 가 버렸습니다. 당황했지만 도로는 모두 같다는 강사의 안심한 말에 주행했습니다. [둘째 날에는 시내 주행] 첫날에는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것을 했다면 둘째 날에는 페이퍼 드라이버 연수 강사와 함께 안전 주행과 함께 방어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들었습니다. 그리고 간선도로로 향했습니다. 간선 도로에 가고 있었는데 출구를 잘못 알고 고속도로까지 가 버렸습니다. 당황했지만 도로는 모두 같다는 강사의 안심한 말에 주행했습니다.
차선을 바꾸면서 양보하는 방법과 양보를 하는 방법, 그리고 차선이 줄어드는 상황 속에서 어떻게 끼어들기를 해야 하는지, 얽힌 구간에서는 누가 먼저 진입에 대한 우선권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가장 당황스러웠던 것이 신호가 없는 교차로였습니다. 차선을 바꾸면서 양보하는 방법과 양보를 하는 방법, 그리고 차선이 줄어드는 상황 속에서 어떻게 끼어들기를 해야 하는지, 얽힌 구간에서는 누가 먼저 진입에 대한 우선권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가장 당황스러웠던 것이 신호가 없는 교차로였습니다.
페이퍼 드라이버 연수 강사는 의외로 신호가 없는 곳이 교차로 이외에도 지방권에는 많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야간 시에는 신호가 깜빡이고 센스 있게 가야 하는 경우가 많다며 그럴 경우 절대 과속으로 진입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고도 알려줬습니다. 정말 많은 상황을 마주하게 되고 저만 이런가 싶기도 하고 다들 이게 일상인가라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이렇게 2일차가 끝났습니다 페이퍼 드라이버 연수 강사는 의외로 신호가 없는 곳이 교차로 이외에도 지방권에는 많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야간 시에는 신호가 깜빡이고 센스 있게 가야 하는 경우가 많다며 그럴 경우 절대 과속으로 진입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고도 알려줬습니다. 정말 많은 상황을 마주하게 되고 저만 이런가 싶기도 하고 다들 이게 일상인가라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이렇게 2일차가 끝났습니다
생각해보면 이틀 동안 많은 것을 배우면서 시동도 걸지 못하는 제가 고속도로까지 다녀왔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마지막 3일 차에는 난이도 최고의 어려움뿐이었던 것 같습니다. 좁은 골목으로 가서 후진으로 나오거나 후진 주차와 함께 T존에서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배우게 되었습니다. 복잡한 도로와 주차장까지 어느 정도 마스터가 되기 때문에 무서울 것이 없었습니다. 생각해보면 이틀 동안 많은 것을 배우면서 시동도 걸지 못하는 제가 고속도로까지 다녀왔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마지막 3일 차에는 난이도 최고의 어려움뿐이었던 것 같습니다. 좁은 골목으로 가서 후진으로 나오거나 후진 주차와 함께 T존에서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배우게 되었습니다. 복잡한 도로와 주차장까지 어느 정도 마스터가 되기 때문에 무서울 것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강사님은 저에게 더 해보고 싶은 것이 없다면 좌회전, 우회전 시 코너링에 대해 부족한 부분이 있고, 추가적으로 골목에 차가 있다면 어떤 느낌으로 가야 하는지에 대해 더 하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남은 시간은 좁은 골목만 돌아다녔어요. 마지막 30분은 차를 주차하고 처음에 이야기했던 기초적인 조작 방법과 버튼에 대해 다시 한 번 반복했습니다. 하지만 강사님은 저에게 더 해보고 싶은 것이 없다면 좌회전, 우회전 시 코너링에 대해 부족한 부분이 있고, 추가적으로 골목에 차가 있다면 어떤 느낌으로 가야 하는지에 대해 더 하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남은 시간은 좁은 골목만 돌아다녔어요. 마지막 30분은 차를 주차하고 처음에 이야기했던 기초적인 조작 방법과 버튼에 대해 다시 한 번 반복했습니다.
[정말 만약 트렁크에 갇히면] 특히 트렁크에 만약 갇히면??? 하면서 강사는 이 버튼을 누르고 나올 수 있다고 설명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비상금을 숨길 수 있는 공간도 #종이 드라이버 운전 연수 강사가 조심스럽게 알려주었습니다. 후기에서는 몰랐던 섬세함과 꼼꼼함이 이런 것이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차량을 구매하거나 운행하는데 있어서 안전한 주행도 중요하지만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차량 관리도 중요하죠. [정말 만약 트렁크에 갇히면] 특히 트렁크에 만약 갇히면??? 하면서 강사는 이 버튼을 누르고 나올 수 있다고 설명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비상금을 숨길 수 있는 공간도 #종이 드라이버 운전 연수 강사가 조심스럽게 알려주었습니다. 후기에서는 몰랐던 섬세함과 꼼꼼함이 이런 것이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차량을 구매하거나 운행하는데 있어서 안전한 주행도 중요하지만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차량 관리도 중요하죠.
저는 자동차 부품이 소모품이라는 것도 몰랐던 사람이었어요. 엔진오일, 와이퍼 같은 게 모두 소모품이라는 얘기에 변경 주기를 들어보니 시간이 아닌 주행거리에 따라 다르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돼요? ]강사는 자주 가는 공업사를 만들어 놓으면 그곳에 정기점검을 할 때 안내받을 수 있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이외에도 유턴을 할 때는 핸들이 익숙하지 않아서 백만 번 돌리다가 저는 자동차 부품이 소모품이라는 것도 몰랐던 사람이었어요. 엔진오일, 와이퍼 같은 게 모두 소모품이라는 얘기에 변경 주기를 들어보니 시간이 아닌 주행거리에 따라 다르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돼요? ]강사는 자주 가는 공업사를 만들어 놓으면 그곳에 정기점검을 할 때 안내받을 수 있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이외에도 유턴을 할 때는 핸들이 익숙하지 않아서 백만 번 돌리다가
강사는 오른손을 중심으로 꾹꾹 누르면서 돌리면 생각보다 쉽게 돌아간다는 팁을 주었습니다. 또 핸들을 껐다가 엑셀을 밟고 다시 핸들을 제자리로 돌아가려다 자연스럽게 돌아온다는 것도 강사님이 알려주셨어요. 경험이 중요한데 경험에 있어서 간접 경험이나 이런 도움이 있기 때문에 여기서 한 수업이 좀 더 안정적인 수업이 된 것 같아요. https://m.site.naver.com/1q2Uu 강사는 오른손을 중심으로 꾹꾹 누르며 돌리면 생각보다 쉽게 돈다는 팁을 주었습니다. 또 핸들을 껐다가 엑셀을 밟고 다시 핸들을 제자리로 돌아가려다 자연스럽게 돌아온다는 것도 강사님이 알려주셨어요. 경험이 중요한데 경험에 있어서 간접 경험이나 이런 도움이 있기 때문에 여기서 한 수업이 좀 더 안정적인 수업이 된 것 같아요. https://m.site.naver.com/1q2Uu
소개 <장롱탈출 운전연수 고객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는 운전연수 서비스, 찾아가는 운전연수, 장롱면허 운전연수, 자가운전연수, 초보운전연수, 찾아가는 도로연수, 여성운전연수 m.site.naver.com 소개 <장롱탈출 운전연수 고객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는 운전연수 서비스, 방문운전연수, 장롱면허운전연수, 자가운전연수, 초보운전연수, 방문도로연수, 여성운전연수 m.site.naver.com
본 포스팅은 원고료를 받고 제작된다 본 포스팅은 원고료를 받고 제작된다